유제품
유제품
크림 치즈
크림 치즈는 유럽 유제품 생산자가 제공하는 매우 활용도 높은 유제품입니다. 크림 치즈는 공기처럼 가볍고 크리미하며, 다양한 맛으로 출시됩니다. 간편한 아침 식사, 멋진 스낵, 맛있는 디저트, 치즈케이크와 글레이즈에 탁월한 선택입니다.
크림 치즈는 일반적으로 우유나 커드로 만들고 쿠킹크림이나 버터를 추가합니다. 전통적인 치즈 생산 방식과 달리, 크림 치즈는 숙성 단계가 필요 없습니다. 생산과 즉시 치즈 덩어리를 포장재에 채워 포장합니다. 특별한 레시피에 따라 허브, 채소, 버섯, 과일, 베리류 또는 비스킷 등 다양한 추가 재료를 넣을 수 있습니다. 크림 치즈는 단백질, 비타민, 미량 원소, 지방을 함유하고 있어 그 영양가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커드 스낵
커드 스낵은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시대를 초월한 정통 스낵으로서 세계 방방곡곡으로 진출해 가는 곳마다 마음(과 미각)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담백한 고품질 커드와 기타 독특한 재료로 만드는 커드 스낵은 완벽하게 제작됩니다. 커드는 걸쭉한 펄프에서 고른 텍스처가 되며, 최종적으로 미미한 덩어리만 있는 부드러운 텍스처가 됩니다. 여기에 초콜릿 칩, 건포도, 설탕 조림 과일, 코코넛칩, 견과류, 베리류, 캐러멜 제품, 기타 맛있는 재료를 추가해 스낵의 풍미와 식감을 향상합니다. 스낵의 모양을 만든 다음 식히고 초콜릿, 코코아 또는 캐러멜 글레이즈로 코팅합니다. 글레이즈가 다 굳고 나서 커드 스낵을 조심스럽게 포장하면 맛있게 즐길 별미가 완성됩니다.
사워크림
사워크림은 정통 유제품으로 북유럽에서 널리 사용됩니다.
일반적으로 수프, 고기 소스, 샐러드에 넣어 사용하고, 또한 북유럽의 짧은 여름에 사랑받는 요리인 토마토, 사워크림, 소금 한 자밤을 넣은 요리에서도 쓰입니다. 사워크림은 저온 살균한 쿠킹크림을 유산균으로 발효해 만드는 산성 유제품입니다. 이 과정에서 맛있는 풍미, 텍스처, 산미의 수준, 균일한 농도가 완성됩니다. 사워크림의 지방 함량은 다양하며, 일반적으로 15%~25%입니다. 양질의 사워크림이 갖는 특징은 깔끔하고 톡 쏘는 맛, 중간 정도의 되직함을 가진 크림과 비슷한 균일하고 빛나는 외형입니다.
우유 음료
유럽의 생산자들은 유서 깊은 발효유 전통을 되살려 영양학 전문가와 협력해 제품 혁신 및 다양화 작업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유제품 생산자들은 아침 식사, 오후 간식, 간편한 스낵 등 다양한 상황에 알맞은 풍미 넘치고 활용도 높은 발효유 음료를 선보입니다. 발효유 음료는 어린이를 포함한 모든 연령대에서 널리 즐기는 음료로 흔히 약간의 당 성분을 함유합니다. 우유를 유산균으로 발효해서 만들며 때때로 전통 레시피에 따라 현지 과일이나 베리류를 첨가합니다. 발효유 음료의 품질을 위해 천연 재료를 우선으로 사용하고 인공 향료나 합성 첨가물 사용을 배제해 순수한 정통의 맛을 유지합니다.
가공치즈
가공치즈는 남부에서 북부 지역에 걸쳐 유럽 전역에서 폭넓은 인기를 누리는 제품으로, 각 가공치즈는 고유의 풍미를 자랑합니다. 이 다양성은 지역마다 특별한 치즈 생산 전통이 세월을 거쳐 진화한 결과입니다.
가공치즈의 주요 재료는 천연치즈로, 가열했을 때 녹고 식히면 굳는 특징이 있습니다. 특별한 용융염을 사용해 부드러운 텍스처를 만들고, 추가로 버터, 사워크림 등의 재료나 허브, 채소, 버섯, 베이컨, 살라미 등 다양한 천연 재료를 추가합니다. 이러한 재료들 덕분에 가공치즈는 다양한 맛을 선보일 수 있게 됩니다.
가공치즈는 빵이나 크래커의 스프레드 또는 수프, 소스, 페이스트리 제품 등 다양한 요리 용도로 활용됩니다. 한편 가공치즈는 맛과 다양한 활용도로 높이 평가받고 있습니다.
크림 UHT
초고온처리(Ultra High Temperature) 크림의 약자인 크림 UHT는 고온의 열을 포함하는 특수 처리를 거쳐 유통기한이 길고 개봉 전까지 냉장 보관 없이 보관할 수 있습니다. UHT 가공을 거치는 동안 크림을 135°C(275°F) 초과 고온으로 짧은 시간 동안(일반적으로 몇 초) 가열하고, 급속히 냉각합니다. 이 절차를 통해 크림 내 박테리아 및 기타 미생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수개월 동안 실온에서 안정적으로 보관할 수 있게 됩니다.
크림 UHT는 다양한 요리에 널리 활용되고 소스, 수프, 디저트, 커피에 풍부한 맛과 풍미를 더해줍니다. 크림은 저지방 크림부터 헤비크림 또는 더블크림까지 다양한 지방 함량 비율로 출시되어 여러 가지 식단적 선호와 조리 요구사항을 충족시켜 줍니다.
반경성 치즈
치즈는 단연코 전 세계적으로 소비되는 아주 오래된 식품으로, 치즈 제조의 전통은 고대 시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치즈는 세대에서 세대로 전승되는 독특한 문화, 예술, 기술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요 치즈 제품으로 숙성 치즈가 있습니다. 이 치즈는 압착, 소금 첨가 후 온도와 습도를 조절한 특정 공간에서 숙성을 거칩니다. 숙성 과정은 각 치즈 종류가 보유하는 풍미, 아로마, 텍스처가 발달할 때까지 계속됩니다. 각각의 치즈 종류에는 특정 온도 및 습도 수준 등 고유한 숙성 요건이 있습니다. 숙성 기간은 상당히 다양해 단 며칠부터 몇 년에 이르기까지 합니다.
숙성 후 치즈는 다양한 특징을 가지게 되는데, 곰팡이가 있거나 없는 연성 치즈, 크러스트와 전통적인 구멍이 있는 반경성 치즈, 거친 텍스처의 경성 치즈 등이 있습니다.
유기농 반경성 치즈
최고급 품질의 로컬 유기농 우유를 사용해 만든 치즈의 순수한 맛을 경험해 보세요. 이 치즈는 전통적인 반경성 치즈의 정통 특징을 유지하면서 유기농 재료를 사용해 더욱 가치를 높였습니다. 건조물 기준 지방 함량이 45%~50%이고 무지방 부분에서 수분 함량이 60%로, 우수한 장인정신을 보여줍니다. 강렬한 풍미와 부드러운 텍스처의 치즈로, 맛과 윤리적 소싱을 모두 추구하는 소비자에게 있어 탁월한 선택입니다. 숙성 기간은 최소 40일로, 가장 안목 있는 치즈 애호가 역시 즐거운 맛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코티지치즈
북유럽은 겨울이 길고 여름은 짧은 것이 특징으로, 그 결과 우유 생산 전통이 풍부하게 발달했습니다. 가장 안목 있는 미식가도 부드러운 맛과 텍스처의 코티지치즈를 높이 평가합니다. 코티지치즈는 저온 살균한 탈지유를 응고시켜 만든 커드 제품입니다. 응고 과정 동안 버터밀크가 분리되어 치즈 덩어리가 생기고, 이 치즈 덩어리를 헹구고 건조한 후 쿠킹크림과 소금을 추가합니다. 산업적으로 생산되는 코티지치즈는 수분이 80% 미만 함유되어 있으며 지방은 4% 이상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지방 성분이 0.01%인 저지방 코티지치즈도 생산 가능합니다. 또한 특정 레시피에 따라 딜 등 허브를 넣어 만들 수도 있습니다. 코티지치즈는 그대로 먹어도 맛있고 빵이나 감자와 함께 먹어도 맛있으며, 디저트 레시피에서도 흔히 사용됩니다.
샐러드 치즈
화이트 샐러드 치즈는 약간의 염도가 느껴지는 페타 스타일의 치즈로 크리미한 텍스처와 톡 쏘는 맛으로 유명합니다. 고품질의 우유로 만드는 샐러드 치즈는 샐러드와 다양한 요리의 맛을 향상하는 독특한 특징을 자랑합니다.
유럽연합은 이 프로젝트에 자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명시된 견해와 의견은 전적으로 저자의 것이며 유럽연합 또는 유럽 연구집행기관(REA)의 견해와 의견을 반드시 반영하는 것은 아닙니다. 유럽연합 또는 공여당국은 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